*** 헌혈 하나둘 운동 캠페인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헌혈하나둘운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오래 전부터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습니다.
새생명복지회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예전 명칭입니다.
복지회의 명칭으로 오래전 부터 헌혈하나둘운동을 함으로써 수혈이 필요한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회원들은 사람들이 많이 기피하는 헌혈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주었습니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19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강당에서 6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헌혈하나둘 운동을 전개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정관택 위러브유 광주지부장은 "한 생명이라도 살리려는 회원들의 진심이 이웃에게 건강과 희망,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헌혈하나둘운동은 오전 10시 부터 시작돼 오후 4시까지 이어졌다.
600여명의 위러브유 회원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싶다"며 팔을 걷어 붙였지만, 그 중 검사를 거쳐 적합 판정을 받은 300여명만이 헌혈을 할 수 있었다. 특히 행사에는 80회 이상 헌혈한 경험이 있는 시민, 목포에서 출근길에 짬을 낸 직장인 등 다양한 이들이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위러브유는 해마다 가족걷기운동, 사랑의 콘서트를 열어 그 수익금으로 난치병 환우를 돕고 있습니다. 저희와 자매결연을 맺은 한 병원에서 특히 2월, 8월에 수혈이 힘들다고 호소해왔어요, 이에 위러브유에서는 지난해 부터 각 시도 지부를 통해 헌혈릴레이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광주지부는 올해 2월에 첫 단체 헌혈운동을 마련했죠."
정 지부장은 "위러브유 회원들은 따뜻하고 포근하며 강인한 '어머니'와 같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뜻 깊은 행사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위러브유 광주지부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 혈액을 기증한 데 이어, 20일 오전에 헌혈증 300여장을 화순 전남대병원 암센터에 전달한다.
★ 국제위러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헌혈하나둘운동 뿐아니라 기후난민돕기, 클린월드운동, 노인복지,
청소년복지,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