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love u :)

제1차 청소년 인성교육-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꽃향기가득 2015. 5. 3. 14:58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Clean Descendant 제1차 청소년 인성교육'

 

2011년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의 장길자 회장님은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 개최

 

"우리나라가 세계의 기둥이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인성교육"

 

장길자 회장님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동방예의지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성교육이 잘 돼 있었다. 그라나 물질적으로 풍족해지면서 인성교육에 소홀해져 아쉽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우리 청소년들이 깨끗한 정신을 가진 후손들로 자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성남시 중고등학생 120명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진지한 표정으로 교육에 열중했다.

 

중앙입양정보원 이배근 원장은 "세계를 이끌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청소년 시기부터 목표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며 일본 경영컨설턴트 간다 마사노리의 말을 통해 "99%의 인간은 현재를 보면서 미래가 어떻게 될지를 예측하며 1%의 인간만이 미래를 내다보면서 현재를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를 생각한다, 그리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후자에 속한 1%의 인간"이라며 세계를 이끌 1%의 사람이 되라고 강조했다.

 

또한 청소년이 반드시 지녀야 할 4대 품성으로 정직, 타인에 대한 배려, 자기조절, 도전정신을 꼽으며 "콜라는 외부로 부터 자극을 받으면 폭발하지만 물은 모든 자극을 받아들인다. 우리는 콜라가 아닌 물같이 자기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고 제언했다.

 

서강대학교 이혜경 교수는 미국 작가 A.D.밀러의 말을 인용해 "훌륭한 예절이란 타인의 감정을 고려해서 표현하는 기술"이라며 "내가 대접을 받고 싶다면 먼저 그만큼 정성으로 상대방을 대접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런 의미에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이번 교육을 비롯해 청소년 인성함양에 많은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청소년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건강한 사회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소년소녀가장돕기, 청소년 사회활동지원, 바른인식고취캠페인 등 청소년 복지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