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향이 좋은 스피아민트 차 효능효과

꽃향기가득 2020. 7. 13. 10:07

스피아민트 차 & 효능

장마기간이라 비가 주룩주룩 내리네요~

어제 오늘 쉬지 않고 내리는 빗줄기가 마음을 시원하게 합니다ㅎㅎ

 

이렇게 비 내릴 땐 커피한잔 생각 나죠?!

전 오늘 커피보다는 스피아민트차를 마셔봅니다~

 

친한 언니집 마당에서 따온 스피아민트 잎을 말려서 차로 만들어 봤는데요~

향기가 너무 좋아서 얼마 전부터 스피아민트차를 쭈욱 마시고 있어요...

 

스피아민트 출처:픽사베이

 

스피아민트는 특유의 박하향이 나는데요~ 요게 심신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ㅋㅋ

 

스피아민트(Mentha spicata) : 달콤한 향기로 피부에 상큼함을 느끼게 한다. 잎의 침출액으로 만든 로션은 지성 피부의 손질에 효과적이다. 피부조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한다. 목욕제로 사용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피아민트 [Mints] (허브도감, 2006. 1. 5., 하순혜)

 

 

잘 말려진 스피아민트 잎 몇개를 티포터에 살짝 얹이면~

스피아민트 향기가 온 집안에 서서히 퍼지면서 초록물이 나옵니다~

저는 이 때 퍼지는 향기가 너무너무 좋아요!!

스피아민트 차는 맛도 좋지만 향을 마신다고 해야 할것 같아요ㅎㅎ

 

 

스피아민트 차의 효능효과를 알고 마시면 더 좋겠죠!!

 

소화를 돕고 위와 장에 좋은 효능

입덧 진정효과

입냄새 제거 효과

긴장완화

기침완화, 코막힘을 뚫어주는 효능

귀앓이에도 효과

편두통 완화

생리통 완화

타박상, 어혈에 효과

피부미용에도 효과

 

스피아민트 잎을 많이 넣어서 더 진하게 마셔도 되지만 저는 은은한 향이 좋아서

3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