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경주 건천 편백나무 숲 내음길

꽃향기가득 2021. 6. 8. 12:22

편백나무숲 내음길

 

휴일에 경주 건천에 있는

편백나무숲 내음길을 다녀왔어요~

 

편백나무 숲으로 가는 오르막을 오르다 보면

저 멀리 KTX열차가 큰 소리를 내며

슝슝~ 아주 순식간에 지나가는데요~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ㅋㅋ

 

편백나무숲 내음길은 생각보다 짧은 길인데

쭉쭉 뻗은 편백나무로 인해 공기가 너무 좋았어요~

편백숲을 걷는 시간만큼은 

세상시름 다 잊게 되고 쾌적하고 편안한 마음이 드네요ㅎㅎ

 

편백나무숲 내음길에는 숲 특유의 상쾌한 향이 나는데요

이 향이 바로 '피톤치드'라네요

피톤치드란 나무와 식물이 해충이나 곰팡이에 저항하려고

스스로 만들어 발산하는 휘발성 물질이라고 합니다~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효능을 알고 산책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 완화, 면역기능증대, 항균력과 탈취효과,
알레르기 및 피부질환 개선, 집중력, 학습능력 향상

 

경주 건천 편백숲내음길은 

작고 아담하지만 한번쯤은 와볼 만한 곳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