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love u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헌헐하나둘운동 생명나눔 실천

꽃향기가득 2019. 7. 12. 19:49

지난 7월 10일은 제게 아주 특별한 날이었어요

생애 처음으로 헌혈을 했거든요ㅎㅎ


헌혈 후 받은 헌혈증서는 기부를 했더니

헌혈기부권을 주시더군요ㅎㅎ


1명의 헌혈로 3명을 살린다고 하니

마음이 너~무 뿌듯한거 있죠!!


헌혈을 해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이 보람된 기분~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장길자회장님이 이끄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서

헌혈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인터넷뉴스에도 헌혈하나둘운동 소식이 실렸어요

소개해드릴께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로 생명나눔 실천

전세계 헌혈하나둘운동 시행, 진주서 300여명 참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지난 10일 진주 종합경기장에서 헌혈하나둘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를 비롯해 사천, 통영, 하동, 남해, 거창, 고성, 거제 등 도내 각지에서 온 위러브유 회원들과 이들의 가족, 이웃 등 300여 명이 동참했다. 진주시는 원활한 헌혈행사를 위해 장소를 제공했고,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은 문진, 혈액검사, 채혈을 맡았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수혈이 시급한 환자에게 헌혈은 생명 그 자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혈액 수급에 기여하는 동시에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웃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6시간 동안 이어진 행사에서 136명이 채혈에 성공했다.

같은 날 서울, 고양, 의정부, 광명 등 국내를 비롯해 페루, 우루과이, 인도, 라오스에서도 생명나눔 동참 행렬이 이어졌다. 지난 4월까지 위러브유는 41개국에서 160회 헌혈하나둘운동을 개최해 3만 7000여 명이 참여, 그중 1만 4000여 명이 채혈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위러브유는 헌혈뿐 아니라 진주성, 남강, 광려천, 초전공원, 세계전통의약 엑스포장, 인제대 등 경남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치며 지역환경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꿨다. 설·추석을 맞이해 식료품과 생필품을 주민센터를 통해 이웃들에게 전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위러브유운동본부는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한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 헌혈자의 날인 지난달 14일을 기점으로 6월과 7월에 걸쳐 범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진태 기자 kangjt@knnews.co.kr
출처: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294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