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요리레시피 짜장만드는 방법!!

꽃향기가득 2020. 5. 21. 12:26

짜장면 한그릇 하실래요~?!

짜장면이 먹고 싶은 날이 있죠~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네요~ ^^

짜장면이 먹고 싶을 땐 바로 중국집을 향했는데요...

집에 재료가 있어서 직접 만들어봤어요~

요리레시피 ☞ 짜장 만드는 방법!!

짜장재료

볶은 춘장, 양배추, 당근, 호박, 감자, 양파, 돼지고기, 감자전분, 생강즙, 마늘, 설탕, 화유

오우~ 양파를 뒤집어 보니 요렇게 썪어 있군요ㅠㅠ

짜장에는 양파가 많이 들어가야 하는데~ 두개 밖에 없어서 

일단 썩은 부분을 도려내고 사용했어요^^;;

 

 

짜장 재료들을 사각쓸기 하고, 볶아냅니다~

익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감자랑 당근을 함께 볶고,

호박이랑 양배추, 양파를 같이 볶았어요~

 

돼지고기는 정육점에서 살때 좀 큼직하게 썰어달라고 했어요~

작게 썰어주시면 돼지고기가 익으면서 크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짜장 속으로 들어가면 고기 식감이 없어지거든요~

 

돼지고기 볶을 때는 마늘을 넣고 최대한 노릇노릇 볶아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짜장에 들어갔을 때 돼지특유의 냄새가 나면 짜장 맛까지 별로ㅠㅠ)

춘장은 미리 기름에 볶아 뒀어요~

춘장을 그냥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저는 중국집 맛에 가까운 짜장 맛을 내기 위해(?) 춘장에 식용유를 넣고 볶았어요~

춘장을 볶다보면 기름이랑 짜장이 분리가 되는데요~

기름은 버리고 볶은춘장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볶아둔 재료에 춘장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여기서 요리를 끝내면 간짜장이 되는데요~

저는 물짜장을 원해서 물을 두컵 넣고, 감자전분 한스푼 반정도 물에 섞어서 넣고

좀 더 휘휘~ 저어주면 물짜장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불맛을 느끼고 싶다면 화유를 약간 넣으면 완전 중국집 맛이 납니다~!!

드디어 짜장이 완성되었네요~

별것 아닌 짜장만드는 법을 

주저리 주저리 길게도 말했네요ㅋㅋ

짜장면이 없어서 집에 있는 중면을 삶아서 먹었는데요~

짜장면 처럼 쫄깃한 맛은 없지만 그래도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