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love u :)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 생계비 지원

꽃향기가득 2021. 10. 25. 12:56

일상이 바쁘다 보니 부모님을 곁에서 돌봐 드리고 싶어도 맘대로 잘 안되는 날이 많은 것 같아요

자녀들이 연세가 많은 부모님 걱정을 하면 "괜찮다"고 하시며 "걱정 안해도 된다"고 하시는데요~

그래도 세월은 이길 수 없으니... 기력이 떨어지는 부모님을 뵐 때마다 마음 한켠이 시큰해집니다...

 

오늘은 위러브유의 베트남 어머니 관련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생계비를 지원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 생계비 지원

 

 

베트남 꽝남성 땀끼에 가면 5만 평 규모의 대부지에 옾이가 약 19미터, 가로 길이가 117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인물 조형물이 있는데요~ 이 조형물은 응우옌니투 입니다. 전쟁에서 9명의 아들, 2명의 손자, 사위 1명을 잃은 분 응우옌니투!

이 조형물 뒤로는 아들, 손자들을 잃은 5만 명의 어머니들의 삶이 담긴 기록도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이분들을 '위대한 어머니'라 칭하며 공경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식을 나라에 내어준, 말 그대로 위대한 분들이기 때문에 베트남 정부는 이분들의 생계가 힘들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으나 예산 부족으로 모든 어머니들한테 혜택이 돌아가지 못하는 형편이라고 합니다. 

 

(재)국제WeLoveU는 지역 관공서를 통해 정부의 도움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에 대해 전해 듣고 호찌민 빈떤군 빈흥호아A지역 7명의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생계비 및 식료품을 지원했는데요~

 

1년 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위대한 어머니들께 1년 생계비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은 간식 선물세트를 들고 직접 어르신 댁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의 방문에 지원 대상자 어르신이 크게 반기며 직접 찾아와 도움을 준 것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빈떤군 조국전선위원장 레반바이도 위대한 어머니 가정에 도움의 손길을 내민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에 감사인사를 했고, 인민위원장과 부인민위원장도 어르신과 함께 즐거워하며 고마움을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