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추운겨울 쌍화차로 감기예방(쌍화차 효능)

꽃향기가득 2019. 12. 17. 17:48

쌍화차 선물 받았어요~^^


지인이 쌍화차를 주셨어요

나이가 들면서 몸에 좋은걸 챙겨 먹게

된다면서 저도 한박스를 주셨는데요


 

 

깔끔한 상자에

쌍화차 20포가 담겨져 있어

당장 뜯어서 마셨죠~ㅎㅎ

 

 

 

쌍화차는 작약, 숙지황, 당귀, 배, 감초 등등

다양한 국산재료로 정성스럽게 다려진것 같아요~ㅎㅎ

 

쌍화차가 감기에 좋다는 말은

예전 부터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또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쌍화차 효능


1. 천연감기약

감기약이 없던 시절 감기증상에 쌍화차를 많이 먹었는데

쌍화차 속 따뜻한 기운의 약재들이

냉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피로회복

현대인들에게 있어 피로는 쌓여만 가는...ㅠㅠ

쌍화차가 피로회복에 좋다는 말에 눈이 번쩍 뜨이네요ㅎㅎ


그 외, 면역력증진, 혈액순환, 체온 상승의 효과도 있네요!!


올 겨울 따뜻한 쌍화차로

건강한 겨울 보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