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매콤달콤한 더덕구이&더덕효능

꽃향기가득 2020. 4. 27. 18:12

☆ 매콤달콤 더덕구이 ☆


 

위 더덕으로 말할 것 같으면~

4년된 더덕이에요~ㅎㅎ

동네 어르신이 농사를 지으신 건데 4년만에 캤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르신이 더덕을 한봉지 주셨는데...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어르신이 얼마나 힘드셨을지를 생각하니 맘이 편하지는 않았지만

어찌됐든 하나도 남기지 않고 맛있게 해먹어야 겠다는 각오(?)가 생기더라구요ㅋㅋ


먼저 더덕껍질을 벗겨야 해서 

더덕을 물에 잠기게 해서 1시간 정도 불렸어요~


 

물이 스며들어서 껍질이 잘 벗겨지더라구요~ㅎㅎ


 

껍질벗긴 더덕을 씻은 후

5cm 정도의 길이로 썰어서 반토막을 낸 후 마늘 찧는 거 있죠~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방망이(?)ㅋㅋ

더덕을 쿵쿵쿵 찧었어요..



오늘은 한끼 먹을 양으로 했는데 

양이 꽤 많네요~^^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만들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더덕구이의 맛을 완전 좌우하다시피 하니까요....


물엿 보통(달달 하게 드실꺼면 많이), 마늘2스푼, 생강조금, 간장3스푼

고춧가루8스푼, 고추장3스푼

양념을 섞은 후 보글보글 할 정도로 한번 끓여주세요~


 

끓인 앙념장 + 더덕


 

 

이렇게 해서 바로 드시면 더덕의 식감을 느낄 수 있구요~


 

더덕구이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구요~


 

양념된 더덕을 살짝 구워줍니다~


 

더덕구이는 약간 고기같은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ㅎㅎ

매콤달콤~

밥이랑 먹으면 한그릇 뚝딱입니다~^^


 

더덕은 어디에 좋은지 효능을 알고 먹음 더 맛있겠죠~


더덕에는 다량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슴통증을 동반한 기침, 가래, 천식, 고혈압, 콜레스테롤 제거, 

염증 치료와 피부해독, 자양강장 등에도 효과가 좋다네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