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초간단 레시피(매생이 효능)

꽃향기가득 2020. 1. 31. 20:52


매생이 굴국 끓이는 법

(초간단 레시피)

 

난생 처음으로

매생이 굴국을 끓여봤어요~


사실 매생이라는 것도 본적은 있지만

먹어 본적은 없는 것 같은ㅠㅠ


육지에 살기 때문에

모친도 제게 매생이 굴국을 끓여 주신 적은 없고..^^;;

 

다행이도 신랑은

매생이 굴국을 먹어봤다길래

우선

매생이를 잘 씻어 보라고 하더군요


부드러운 매생이.....

겉이 깨끗해 보여서 두어번만 씻으면

되겠다 싶었는데 뭐가 꽤 나오더라구요~

끈 같은 것도 나오고...ㅋㅋ

5섯번은 씻은 것 같아요 ~


다 씻은 매생이를 채에 받쳐

물을 빼구요~

 

굴인데요~ㅎㅎ

굴이 좀 이상하죠?

얼려서 그래요~~~

지난 번에 선물로 들어온 굴을 손질해서

적당한 양으로 얼려놨거든요~^^


저는 매생이 굴국을 엄청 간단하게 끓였어요~

그냥 아주 초간단 레시피죠~ㅎㅎ


1. 육수가 아닌 그냥 물에다가

2. 매생이를 한가득 넣고 한번 끓어오를 때쯤

3. 바로 굴 투하~

4. 소금 간!!

5. 국물이 좀 하얗게 우러나올 때까지 팔팔 끓이기


매생이에다가 굴이 있으니

따로 육수 낼 필요가 없다고 판단!!


처음 끓여 본

매생이 굴국!!

국물이 엄청 시~원해요~^^

담백하기도 하구요!!

무엇보다 이렇게 초간단 끓였는데도

맛있다는 것이죵

신랑도 맛있다고 엄지척!!

 

매생이 굴국

제가 끓였지만 정말 맛있네요ㅎㅎ

두 그릇이나 뚝딱 했어요...

맛있게 먹고 나니 매생이가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서 급 찾아봤어요~^^


매생이 효능


1. 철분이 많아서 빈혈 좋음

2. 칼륨, 칼슘, 요오드와 같은 무기 염류가 많아 뼈에 좋음.

3.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음

4. 소화흡수에도 좋음.


매생이 효능을 보니

매생이는 여자들에게 참 인기가 좋을 듯 하네요~ ^^


매생이 굴국은

겨울이 제철이라고 하니

초간단!! 맛있게 끓여서 드셔 보세요~^^